본문 바로가기
마비노기 Mabinogi

마비노기 아이스스피어 배우기

by 옐포 2016. 4. 18.
반응형

마비노기 아이스 스피어 (IceSpear) 배우기

 

 

 

1. '파이어볼트','아이스볼트','라이트닝볼트'를 배우고, '초보 엘레멘탈 마스터' 타이틀을 습득한다.
2. '초보 엘레멘탈 마스터' 타이틀과 아이스 원드를 장착하고, 던바튼학교 스튜어트와 [스킬에 대하여] 키워드로 대화한다.
3. 받은 탐험 일지 콜렉션북에 탐험 일지를 1페이지부터 5페이지까지 수집한다. 

 

탐험 일지 챕터 별 드랍정보

화요일 인장 상점에서 모험가의 인장으로 구입 가능 - 개당 30개
 1페이지 : 스톤미믹 (카루숲 유적)
 2페이지 : 메이즈평원 · 론가사막 · 카루숲에서 L로드로 발견하는 보물상자에서 습득 가능
 3페이지 : 카루 빛나는 석상(스톤 좀비, 임프, 바이슨, 하운드, 거미) 보스 드롭
 4페이지 : 메이즈평원 · 론가사막 · 카루숲에서 L로드로 발견하는 보물상자에서 습득 가능
 5페이지 : 마스크 고블린 (카루 숲 유적) 


4. 콜렉션북을 완성해 스튜어트에게 가져다 준다.

5. 이멘마하의 네일과 대화하여, 코일엘리멘탈던전 통행증과 아이스 스피어 챕터 콜렉션북을 받는다.

6. 받은 챕터 콜렉션북에 아이스스피어 챕터를 1페이지부터 5페이지까지 수집한다.

 

아이스 스피어 챕터 입수 정보

타라 왕성 그림자 미션 이상한 책에서도 습득 가능

 1챕터 : 코일 엘레멘탈 던전(이멘 마하 네일에게 대화하여 통행증 습득)
 2챕터 : 라비 상급 던전 옐로우 서큐버스 드롭
 3챕터 : 미믹
 4챕터 : 룬다 세이렌 던전 캣시 마법사
 5챕터 : 아이스 스프라이트

 

7. 콜렉션북을 완성 후 퀘스트를 완료하면 아이스 원드 1개와 아이스 스피어 연습 랭크를 습득한다.

 

 

 


 

 

 

아이스 원드 같은 경우 몇 푼 되지 않지만, 지인이 있다면 빌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상으로 아이스 원드를 주는 점도 그렇고, 원드보다는 스태프를 추천하기 때문입니다.

 

탐험일지 3페이지가 나오는 카루 빛나는 석상은 석상별로 던전의 층 수가 다릅니다.

+ 빛나는 스톤 임프 - 2층
+ 빛나는 스톤 좀비, 빛나는 거미 - 3층
+ 빛나는 스톤 바이슨 - 4층
+ 빛나는 스톤 하운드 - 5층

 

스톤 바이슨 석상은 어제자 만돌린 기준으로 4숲 정도에 하우징에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스톤 바이슨으로 1번에 나왔습니다.

 

탐험 일지 4페이지 같은 경우

카루숲에서 먹었다는 글을 보고 찾아갔는데 고대의 메달만 잔뜩 드랍되어, 메이즈 평원 사람 문양 근처에 가서 30분만에 습득하였습니다.

원숭이 석상만 발견되고 상자가 잘 발견되지 않지만 상자에서는 잘 뜨는 편인것 같습니다.

 

아이스스피어 2챕터의 경우

던전 개편으로 상급 던전 통행증을 구하기가 쉽지 않아 결국 45숲에 구매하였습니다.

던전의 난이도는 높지 않은 편이나 폭저셋을 입는걸 추천합니다. 2번 돌은 결과 못 먹었습니다.

요즘 구매하는 사람도 없을텐데 페이지 가격이 왜 이렇게 비싼지 모르겠습니다.

 

 


 

 

아이스스피어는 파이어볼만큼 데미지가 강력하지 않으나,

시전속도가 빠르고 다수의 적을 상대할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 인 것 같습니다.

중급 마법 중 하나니 배워두시는걸 추천합니다.

 

 

 

 

반응형